쿠팡 로켓배송 매출 전략
월 매출 5천만원 ~ 월 15억까지
다양한 카테고리 및 브랜드 운영으로
현재 도합 월매출 50억 관리
< 쿠팡 서플라이어 허브 이미지>
쿠팡이 만들어내고 있는
거대한 웨이브에 올라타서
함께 빅 성장 하실 분!
안녕하세요 김병준입니다.
5년간 광고 대행사를 직접 운영하고
이후 다양한 브랜드를 가진 회사를 합병하여
총괄 이사를 경험했습니다
광고 콘텐츠 기획,캠페인 관리부터
브랜드 컨셉 및 상품 기획까지
업무를 확장하며 경험을 쌓았고,
내부의 여러 브랜드를 관리하며
브랜드가 쌓아 가야 할 자산에 대해
고민을 많이 했습니다
<매출 변동 폭이 컸던 상황의 카페24 매출 통계>
어떻게 해야 지금의
매출을 유지 할 수 있을까?
처음엔 매출이 안 나오는 것이 큰 고민이지만
결국 매출이 나왔음에도 불안했던 부분은
" 지금의 효율과 매출이 유지될까? "
하는 것이었습니다
미디어커머스 특성 상
상품 중심의 소재로 광고가 운영 되고
매출의 광고 의존도가 높다 보니
광고 이슈가 생기거나
원인을 알 수 없는 캠페인 효율 저하로
매출이 떨어지는 일이 부지기수였죠
그러던 중 시선이 갔던 곳은
"쿠팡" 이라는 플랫폼이었습니다.
다들 입점을 망설이던 쿠팡,
브랜드 도합 매출 50억 달성까지
과연 그 과정은 어땠을까요?
쿠팡을 자세히 들여다보니
키워드 및 광고데이터 분석을 비롯한
퍼포먼스 마케팅을 도입하면
큰 매출 확장이 가능할 거라는 확신이 들었고,
실제 엄청난 매출 성장이 있었습니다.
이대로 뻔하고 편하게
단번에 성공을 이뤄냈을까요?
절대 그렇지는 않습니다.
<휴대폰에 저장 된 수십명의 쿠팡 BM 명함>
본격적으로 쿠팡에서 운영을 해보니
크게 어려운 것이 두 가지였습니다.
첫째, 경험하지 못했던 이슈
상세페이지 변경, 가격 매칭 등
상품에 관한 것 부터
발주량 확보, 입고 처리 등
재고에 관한 것 까지
처음 겪는 이슈들로 인해
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
둘째, 쿠팡 네트워크 이해 부족
쿠팡의 정산 방식의 특성 상
BM(담당자)와 소통이 정말 중요합니다.
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,
상품을 등록하고 납품하면
수수료 및 각종 비용으로 인해
남는 게 하나도 없는 상황도 발생했습니다.
그러나
목표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
끈질기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
쿠팡의 내부 구조를 학습해가며
결론적으로 목표한 매출을 달성했고,
본 경험을 통한 인사이트를
이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.
쿠팡, 거대한 성장 파도!
현재 쿠팡은 2014년 로켓배송 런칭 이후
매년 빅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!
이미 시장의 크기가 충분히 큰 가운데에도
20년 대비 54%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
이러한 쿠팡의 상승세에 함께 합류해서
압도적인 성장을 같이 누렸으면 좋겠습니다
이어서 제가 경험한
쿠팡의 매력 포인트를
간단하게 전달 드리겠습니다!
1 |
안정적인 매출 |
<주요 브랜드 쿠팡 매출 추이 캡쳐, 전환율> |
2 |
퍼포먼스 광고 버금가는 |
위에 설명 대로 우리는 제품을 고를 때
< 1-2주 만에 판매량이 0개에서 250개 까지 오른 사례>
|
3 |
쿠팡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기회 |
미비한 영역이 오히려 |
4 |
골든 타임에는 |
주식 · 코인 · 부동산 등 고급 정보는 |
바다를 항해하거나 멋지게 서핑을 타기 위해
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 인줄 아시나요?
바로 바다가 만들어주는
파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
넘어지고 흔들리더라도
잘 버텨 만 낸다면
빠르고 확실하게
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
본 강의를 통해 변해가는
이커머스씬을 이해 하고
압도적인 성장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습니다
자세한 내용은 강의를 통해 다루겠습니다
감사합니다.
김 병 준
· 현 이커머스 에이전시 대표
· 현 브랜드사 사외 이사
· 전 SNS 광고대행사 대표
· 전 브랜드 홀딩스 총괄 이사
· 페이스북 공식 코칭 에이전시
· 중소 벤처 기업부 소셜 벤처 기업 컨설팅
· 모비아카데미 SNS이커머스 강의
· ESC 상생포럼 SNS마케터 양성 과정 강의
· 인천대학교 창업 마케팅 강의
살아있는 쿠팡 인사이트
가감없이 공유합니다.
커리큘럼
00 : intro | |
1 | 강사 소개 |
2 | 사례1 : 생활 용품 카테고리 |
3 | 사례2 : 뷰티 카테고리 |
4 | 데이터를 오픈하지 않는 쿠팡 |
| |
1 | 이커머스 2.5세대 |
2 | 쿠팡의 미션 |
02 : 왜 이커머스 대표는 쿠팡을 알아야할까? | |
1 | 퍼포먼스 광고가 가져온 구매 패턴 |
2 | 가장 효과적인 검증 대용 쿠팡 |
3 | 퍼포먼스 광고의 불안정성 |
4 | 안정적인 매출 채널 쿠팡 |
03 : 쿠팡 입점과 전략 | |
1 | 쿠팡 입점 방식 3가지 |
2 | 쿠팡 입점 팁 및 사례 |
3 | 쿠팡 입점 골든 타임 |
4 | 시중에 쿠팡 정보가 없는 이유 |
04 : 쿠팡 기초 체력 (관점과 노하우) | |
1 | 상품 관리 |
2 | 상위 노출 |
3 | 재고 관리 |
4 | 광고 관리 |
5 | 정산 관리 |
강의 구매 후 수강 시작일부터
180일 동안 수강 가능합니다.
[취소 환불 규정]
(1)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·무선 방법을 통해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규정을 확인 후 환불 하여 드립니다.
(2) 환불 금액 기준
결제 후 3일 이내 - 전액 환불
결제 후 3일 초과 - 환불x
(3) 환불/취소 안내페이지에서 자세한 규정 필독
https://ecommercelab.co.kr/refund
FAQ
Q 온라인 강의인가요?
A 네, 본 강의는 오프라인 직강에서 쌓인 노하우와 핵심만 담아 만들어진 온라인 강의입니다.
Q 핸드폰으로도 시청 가능한가요?
A 핸드폰 뿐만 아니라 PC, 태블릿 등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.
Q 다른 사람과 계정을 공유해도 되나요?
A 불가합니다. 계정 공유 행위를 적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. 적발 시 수강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Q 입금 확인이 안돼요
A 주문 시 입력하신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, 혹은 입금 금액이 다른 경우 자동으로 입금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연락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쿠팡 로켓배송 매출 전략
월 매출 5천만원 ~ 월 15억까지
다양한 카테고리 및 브랜드 운영으로
현재 도합 월매출 50억 관리
< 쿠팡 서플라이어 허브 이미지>
쿠팡이 만들어내고 있는
거대한 웨이브에 올라타서
함께 빅 성장 하실 분!
안녕하세요 김병준입니다.
5년간 광고 대행사를 직접 운영하고
이후 다양한 브랜드를 가진 회사를 합병하여
총괄 이사를 경험했습니다
광고 콘텐츠 기획,캠페인 관리부터
브랜드 컨셉 및 상품 기획까지
업무를 확장하며 경험을 쌓았고,
내부의 여러 브랜드를 관리하며
브랜드가 쌓아 가야 할 자산에 대해
고민을 많이 했습니다
<매출 변동 폭이 컸던 상황의 카페24 매출 통계>
어떻게 해야 지금의
매출을 유지 할 수 있을까?
처음엔 매출이 안 나오는 것이 큰 고민이지만
결국 매출이 나왔음에도 불안했던 부분은
" 지금의 효율과 매출이 유지될까? "
하는 것이었습니다
미디어커머스 특성 상
상품 중심의 소재로 광고가 운영 되고
매출의 광고 의존도가 높다 보니
광고 이슈가 생기거나
원인을 알 수 없는 캠페인 효율 저하로
매출이 떨어지는 일이 부지기수였죠
그러던 중 시선이 갔던 곳은
"쿠팡" 이라는 플랫폼이었습니다.
다들 입점을 망설이던 쿠팡,
브랜드 도합 매출 50억 달성까지
과연 그 과정은 어땠을까요?
쿠팡을 자세히 들여다보니
키워드 및 광고데이터 분석을 비롯한
퍼포먼스 마케팅을 도입하면
큰 매출 확장이 가능할 거라는 확신이 들었고,
실제 엄청난 매출 성장이 있었습니다.
이대로 뻔하고 편하게
단번에 성공을 이뤄냈을까요?
절대 그렇지는 않습니다.
<휴대폰에 저장 된 수십명의 쿠팡 BM 명함>
본격적으로 쿠팡에서 운영을 해보니
크게 어려운 것이 두 가지였습니다.
첫째, 경험하지 못했던 이슈
상세페이지 변경, 가격 매칭 등
상품에 관한 것 부터
발주량 확보, 입고 처리 등
재고에 관한 것 까지
처음 겪는 이슈들로 인해
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
둘째, 쿠팡 네트워크 이해 부족
쿠팡의 정산 방식의 특성 상
BM(담당자)와 소통이 정말 중요합니다.
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,
상품을 등록하고 납품하면
수수료 및 각종 비용으로 인해
남는 게 하나도 없는 상황도 발생했습니다.
그러나
목표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
끈질기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
쿠팡의 내부 구조를 학습해가며
결론적으로 목표한 매출을 달성했고,
본 경험을 통한 인사이트를
이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.
쿠팡, 거대한 성장 파도!
현재 쿠팡은 2014년 로켓배송 런칭 이후
매년 빅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!
이미 시장의 크기가 충분히 큰 가운데에도
20년 대비 54%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
이러한 쿠팡의 상승세에 함께 합류해서
압도적인 성장을 같이 누렸으면 좋겠습니다
이어서 제가 경험한
쿠팡의 매력 포인트를
간단하게 전달 드리겠습니다!
1 |
안정적인 매출 |
<주요 브랜드 쿠팡 매출 추이 캡쳐, 전환율> |
2 |
퍼포먼스 광고 버금가는 |
위에 설명 대로 우리는 제품을 고를 때
< 1-2주 만에 판매량이 0개에서 250개 까지 오른 사례>
|
3 |
쿠팡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기회 |
미비한 영역이 오히려 |
4 |
골든 타임에는 |
주식 · 코인 · 부동산 등 고급 정보는 |
바다를 항해하거나 멋지게 서핑을 타기 위해
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 인줄 아시나요?
바로 바다가 만들어주는
파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
넘어지고 흔들리더라도
잘 버텨 만 낸다면
빠르고 확실하게
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
본 강의를 통해 변해가는
이커머스씬을 이해 하고
압도적인 성장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습니다
자세한 내용은 강의를 통해 다루겠습니다
감사합니다.
김 병 준
· 현 이커머스 에이전시 대표
· 현 브랜드사 사외 이사
· 전 SNS 광고대행사 대표
· 전 브랜드 홀딩스 총괄 이사
· 페이스북 공식 코칭 에이전시
· 중소 벤처 기업부 소셜 벤처 기업 컨설팅
· 모비아카데미 SNS이커머스 강의
· ESC 상생포럼 SNS마케터 양성 과정 강의
· 인천대학교 창업 마케팅 강의
살아있는 쿠팡 인사이트
가감없이 공유합니다.
커리큘럼
00 : intro | |
1 | 강사 소개 |
2 | 사례1 : 생활 용품 카테고리 |
3 | 사례2 : 뷰티 카테고리 |
4 | 데이터를 오픈하지 않는 쿠팡 |
| |
1 | 이커머스 2.5세대 |
2 | 쿠팡의 미션 |
02 : 왜 이커머스 대표는 쿠팡을 알아야할까? | |
1 | 퍼포먼스 광고가 가져온 구매 패턴 |
2 | 가장 효과적인 검증 대용 쿠팡 |
3 | 퍼포먼스 광고의 불안정성 |
4 | 안정적인 매출 채널 쿠팡 |
03 : 쿠팡 입점과 전략 | |
1 | 쿠팡 입점 방식 3가지 |
2 | 쿠팡 입점 팁 및 사례 |
3 | 쿠팡 입점 골든 타임 |
4 | 시중에 쿠팡 정보가 없는 이유 |
04 : 쿠팡 기초 체력 (관점과 노하우) | |
1 | 상품 관리 |
2 | 상위 노출 |
3 | 재고 관리 |
4 | 광고 관리 |
5 | 정산 관리 |
강의 구매 후 수강 시작일부터
180일 동안 수강 가능합니다.
[취소 환불 규정]
(1)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·무선 방법을 통해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규정을 확인 후 환불 하여 드립니다.
(2) 환불 금액 기준
결제 후 3일 이내 - 전액 환불
결제 후 3일 초과 - 환불x
(3) 환불/취소 안내페이지에서 자세한 규정 필독
https://ecommercelab.co.kr/refund
FAQ
Q 온라인 강의인가요?
A 네, 본 강의는 오프라인 직강에서 쌓인 노하우와 핵심만 담아 만들어진 온라인 강의입니다.
Q 핸드폰으로도 시청 가능한가요?
A 핸드폰 뿐만 아니라 PC, 태블릿 등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.
Q 다른 사람과 계정을 공유해도 되나요?
A 불가합니다. 계정 공유 행위를 적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. 적발 시 수강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Q 입금 확인이 안돼요
A 주문 시 입력하신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, 혹은 입금 금액이 다른 경우 자동으로 입금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연락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